이미지 캡쳐의 경우 윈도우를 사용할 경우 기본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기본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100% 만족해 줄 수 가 없기에 

새로운 캡쳐 프로그램을 찾아 보는데 그중에서도 쓸만한 프로그램을 오늘 소개해본다. 

 

프로그램 이름은 픽픽 이고 회사 다니면서 직장동료 소개로 쓰게 되었다. 

 

회사에서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매뉴얼을 만들어야하는 상황이 존재하는데 이때 

픽픽을 이용해서 좀더 빠르게 캡쳐해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픽픽의 경우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기때문에 라이선스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하단의 url을 클릭하면 사이트방문 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https://picpick.app/ko/  (픽픽 사이트)

 

상단의 이미지처럼 해당 프로그램은 한글이 지원되며 옵션을 통해 자동저장 및 자동저장 파일명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단축키를 변경하여 빠르게 캡쳐를 할 수 있기때문에 이미지 캡쳐가 필요한 문서 작업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아래는 자주 사용되는 옵션에 대한 설명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파일 이름

파일 이름 옵션은 저장 시 자동으로 생성할 파일 이름을 미리 설정할 수 있는데 %c 가 기본이며 이상태에선 같은 디렉토리내 저장된 이미지의 번호가 + 되어 이름이 정해진다. 

나같은 경우 %y,%h 까지 해서 중복없이 사용하고 있다. 

 

자동저장

자동저장의 경우 사용할 경우 자동 저장 기능 사용 에 체크를 한 후 저장될 디렉토리를 지정해주면 된다. 

바로 아래의 외부 프로그램 연결은 캡쳐 후 연결할 외부 프로그램인데 이건 나도 사용을 안해봐서 패스!

 

단축키

단축키는 자신이 사용하기 편한 키로 설정하면되는데 혹시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단축키가 있을 경우 중복되지 않도록 설정해야한다. 

많이 쓰이는 단축키의 경우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하기` 다.

 

픽픽의 경우 포토샵까지는 아니여도 상당히 좋은 도구들이 존재하여 가벼운 캡쳐용도로 사용하기엔 이만한 프로그램은 없다고 본다. 

하단은 필자의 8년전 사진으로 초보 소포트웨어 프로그래머 에서 웹 프로그래머로 넘어온 시기인듯하다.  

(안구 테러 죄송)

 

원본
모자이크